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16회 대전ART마임페스티벌 소개, 개막, 메인 프로그램

by 제이비곤 2024. 9. 16.
반응형

제16회 대전아트마임페스티벌 포스터(출처: 대전아트마임페스티벌 홈페이지)

 

1. 제16회 대전 ART마임페스티벌 소개

대전 ART마임페스티벌은 대전 ART마임페스티벌은 2009년 제1회 축제 슬로건 '지역문화예술운동확산'을 시작으로 민간예술단체 주도의 독립적 예술축제로 16회째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마임을 중심으로 ‘몸’이 가지는 무한의 가치를 예술과 문화의 언어로 풀어내고자 다양한 시도의 축제 진화를 거듭해오고 있습니다. 2024년 제16회 대전 ART마임페스티벌은 9월 27일(금)~28일(토) 이틀간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101. 옛 충남도청사 야외광장 및 본관, 스카이로드, 대전프랑스문화원, 계룡문고등에서 행사가 진행됩니다. 각각의 개성과 색채를 가진 3개의 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 개막프로그램 '마임대전', ‘Space of Peace' >는 대전의 근대건축문화유산에서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창작 마임, 몸짓 기반 공연, 국제교류 공연 등을 진행합니다. < 축제프로그램 '대전에 美친! 마임' >은 '원도심 곳곳을 누벼라', '곳곳이축제' 등으로 원도심 거리 일대를 각양각색의 마임으로 수놓을 예정입니다. < 특별프로그램 'AHA! 몸 예술치유 >는 '몸의 인문학/ 토크콘서트'로 몸-마임예술-치유와의 접점을 만들어 일상과 연결되는 축제로 다가갈 예정입니다. 제16회 대전 ART마임페스티벌은 예술성과 창의성이 만나는 무대입니다. 아트마임페스티벌은 국내외 마임 아티스트들이 모여 다양한 공연과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마임은 대사가 없고 몸짓만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독특한 형태의 예술로 관객들의 시각적 상상력을 자극하여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올해 페스티벌에서는 마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 장르가 결합된 독창적인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으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 축제가 될 것입니다. 대전의 가을을 물들일 이번 ART마임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2. 개막프로그램 '마임대전'과 국제교류

2024 제16회 대전 ART마임페스티벌의 개막프로그램인 "마임대전"은 다양한 국내외 마임 아티스트들이 모여 펼치는 특별한 무대가 될 것입니다. 마임대전은 마임의 전통적인 매력과 현대적 감각을 결합한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어 마임 예술의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아티스트들은 대사 없이 몸짓과 표정만으로 강렬한 이야기를 전달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마임대전은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차원의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대전의 문화적 색채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특히 이번 공연은 무대와 관객의 경계를 허물고, 더 큰 몰입감을 선사할 다양한 상호작용이 준비되어 있어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열린 공연이 될 것입니다.

또한, "대전 ART마임국제교류 'Space of Peace"는 평화와 공존의 메시지를 담은 특별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의 마임 아티스트들이 한데 모여 다양한 문화와 예술적 스타일을 교류하며, 공연을 통해 평화의 가치를 표현하게 됩니다. 'Space of Peace'는 문화의 경계를 넘어선 공감과 이해를 목표로 하며,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아티스트들이 협업하여 만들어내는 작품들은 마임을 통한 예술적 소통의 힘을 보여줄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공연을 넘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공감하는 과정을 통해 인류가 지향해야 할 평화의 메시지를 전파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할 것입니다. 관객들은 예술을 통해 마음의 벽을 허물고, 전 세계인들이 하나로 연결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Space of Peace'는 대전 ART마임페스티벌이 추구하는 글로벌 문화 교류의 핵심적인 요소로 예술의 힘으로 세상을 하나로 만드는 축제의 장이 될 것입니다.

3. 메인프로그램 '대전에 美친! 마임'

메인 공연 프로그램 "대전에 美친! 마임"은 대전의 도심을 무대로 펼쳐지는 독특하고 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입니다. 대전데 미친 마임은 '미친'이라는 단어를 유쾌하게 재해석하여, 마임 아티스트들이 도시 곳곳에서 자유롭고 창의적인 몸짓으로 관객들과 소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연은 대전의 상징적인 장소들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일상적인 공간이 예술적인 무대로 탈바꿈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특히, 무대가 아닌 거리에서 진행되는 공연들은 관객들이 마임의 매력을 더욱 가까이서 느끼고 공연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대전에 美친! 마임"은 마임이라는 예술 장르의 한계를 넘어서 다양한 퍼포먼스가 결합된 종합적인 예술 축제의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대사 없이 몸짓과 표정만으로 감정과 이야기를 전달하는 마임의 특징이 극대화되고 상호작용과 즉흥적인 요소를 통해 관객들에게 예측할 수 없는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마임공연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도심 속에서 펼쳐지는 예술의 향연을 통해 대전 시민뿐만 아니라 방문객들도 색다른 문화적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4년 가을 대전에서 마임예술의 매력에 푹 빠져 보세요!

 

*(출처 및 참조: 대전ART마임페스티벌 홈페이지)

반응형